Product

Monroe Capital Corporation 10/29

IMG_8792.JPG


logo@2x.png

 


 

 

홈페이지

http://www.monroebdc.com/

 


10-29-2019

 먼로 캐피탈은 $215M (약 2580억원)의 시가총액을 가진 BDC입니다.

2012년에 나스닥에 상장되었고, "MRCC"라는 티커로 트레이딩 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동안의 매니지먼트 이슈로 인한 가격하락이 계속되고 있으나 향후 퍼포먼스에 관심이 가는 회사로, 기업의 간단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mrcc highlights.png

Source: Yahoo Finance, Monroe Capital Corp., and macrotrends, and else                                                                                

 

  더 자세한 내용은 위의 파일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 Monroe Capital Corp.)

 

 


10-25-2019

약 한달 전 공유했던 부실여신 회사에 대하여 어떤 조치를 하고 있는지, 

곧 다가오는 3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무엇을 집중적으로 봐야하는지 알 수있는 좋은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곧 한글버전 요약본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링크)

 

 

https://seekingalpha.com/article/4297595-monroe-capital-13-percent-yielder-clearly-oversold

 


09-27-2019

Monroe Capital Corp.는 비교적 작은 회사에 속하는 BDC 입니다. 

현재 최근 수익은 오르고 있으나 2016년부터 시작된 포트폴리오 리스크로 인한 지속적인 book value 하락으로 인해 주가도 같이 천천히 내려가고 있습니다. 

BUT, 2012년 IPO 등록 후 배당을 내린 적이 없어 현재 높은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0.35/share, 13%/year)

 

Blue Harbinger 에서 주가, Book Value 하락 이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해 놓은 자료를 공유 합니다.

 

 

자료로 부터의 KEY TAKEAWAYS 

- 2016년 3월 미국 전역에 사진관을 운영하는 TPP Operating Inc. 에 투자를 했는데 계절을 심하게 타는 비즈니스 

성격과 높은 고정수입을 버티지 못하고 2016년 9월 파산하고, 2018년 모든 비즈니스를 멈췄습니다. 

 

-  몬로캐피탈 포트폴리오의 가장 큰 지분을 가지고 있는 Rockdale Blackhawk, LLC 가 2018년 7월 구조조정의 부분으로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2분기 리포트 기준, 아직도 포트폴리오의 6.6%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포트폴리오 가치를 낮추고 있는 큰 요인 입니다.

 

- 현재 포트폴리오의 3.4%를 차지하고 있는 Incipio Technologies, Inc. 가 유동성 문제로 모기지 움직임이 느려져 현재 

non-accrual status (부실여신의 상태) 입니다. 

 

- 포트폴리오의 약 0.6%를 차지하고있는 Education Corporation of America (ECA)가 2018년 12월 전국적으로 캠퍼스를 닫았고, 몬로 캐피탈의 매니징 디렉터 Aaron Peck은 지난 설명회에서 "ECA 상황은 당분간 지속 될 것" 이라 밝혔다. 

 

 - 결론

위와 같은 상황 때문에 몬로 캐피탈의 부실여신 비중이 지난 몇 분기동안 늘어났고, Book Value는 하락했다. 

현재 몬로 캐피탈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높은 배당률로 (심지어 배당이 줄어든다고 해도) 탐 나는 종목이지만, 

위의 난관과 현재 비즈니스 사이클로 보았을 때, 현재 가격이 위의 위험들을 뛰어 넘을 적당한 가격인가 생각해야한다. 

 

 


 

 

상기 자료는 증권 투자자들을 위한 정보제공만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를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자료의 정보제공자는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또한 매수신호나 추천을 의미하지 않으며, 투자의 최종 판단과 책임은 이용하시는 고객님께 있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