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엔젤로보틱스 IPO

나재희 0 452 03.15 17: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어러블 로봇 제조 전문 기업 엔젤로보틱스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NH투자증권: 2024.03.14 - 15

 

공모가: 20,000원

공모액: 320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2,989억원
환불일: 2024.03.19

상장일: 2024.03.26

 

 

엔젤.jpg

                                                                                                                                  (source. 엔젤로보틱스)

 

 

 엔젤로보틱스는 2017년 설립된 웨어러블 로봇 전문 기업으로 재활의료용, 산업용, 일상생활 보조용 등의 분야에 지능형 웨어러블 로봇을 제공합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웨어러블 로봇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으로, 국내 전 영역 웨어러블 로봇 시장규모 CAGR(2023-2030)은 42.1%의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입니다.

 

엔젤로보틱스는 웨어러블 로봇 전문 기업으로, 인간행동 의도파악 기술, 정밀한 힘 제어가 가능한 구동기 설계 및 제어 기술, 인간적응형 보행궤적 및 보조력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보행보조 로봇, 보행재활 의료 로봇, 산업 현장의 근력증강 로봇을 포함하는 여러 분야에 지능형 제품 및 부품 장비를 제공합니다. 웨어러블 로봇은 '인간능력 회복', '인간능력 유지', '인간능력 증강', '인간능력 초월'의 4가지 적용단계가 있습니다. 

당사의 2023년 3분기 매출은 37억원이며 하지 불완전마비 환자를 위한 보행훈련 로봇 angel MEDI가 총 매출의 50%, 근로자의 근골격계 보호 먹적의 보조슈트 angel GEAR 매출이 35%, 웨어러블 로봇 개발 서비스 용역 매출이 11%,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엔젤로보틱스는 LG전자가 2대주주로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대한통운, 상급종합병원, 재활병원 등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 헬스케어 웨어러블 로봇 시장에서 당사는 1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국내 산업용 웨어러블 로봇 시장에서는 13%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엔젤로보틱스는 2024년 상반기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고 국내를 넘어 유럽 및 동남아시아 수출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CE인증과 함께 유통채널 확보 및 재활센터를 통해 2025년부터 유럽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헬스케어 웨어러블 로봇 시장에서 미국보다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첨단재활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엔젤로보틱스는 웨어러블 로봇 사넝ㅂ에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점차 높이고 있습니다. 다만, 당사를 포함한 피어그룹 대부분이 아직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산업이 성장 초기 단계인 점, 경기 둔화 가능성 등의 영향은 당사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 경쟁 심화, 전방 산업 시장 수요 감소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엔젤로보틱스가 영위하는 웨어러블 로봇 시장은 성장 초기단계의 산업으로 향후 해당 산업의 고성장이 기대되며, 그 성장이 당사 매출성장에도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로봇주 열풍 또한 엔젤로보틱스 공모청약 상황에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됨으로,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