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마녀공장 IPO

나재희 0 323 2023.05.23 14:50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메틱 기업 마녀공장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2023.05.25-26

 

공모가(E): 14,000원

공모액(E): 280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2,293억원

환불일: 2023.05.31

상장일: 2023.06

 

마녀공장.jpg

                                                                                        (source. 마녀공장)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된 코스메틱 기업으로 기초 스킨케어, 클렌징 제품 등 순수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글로벌 화장품 산업은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수요가 상승하는 산업이며,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과 같은 ESG 기준에 대한 관심과 MZ 세대를 중심으로 당사가 추구하는 천연성분을 이용한 클린뷰티/비건화장품의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클린뷰티 시장의 CAGR(2020-2027)은 12.07%로 큰 성장이 기대됩니다. 

 

 마녀공장은 자연주의 기초화장품을 판매하는 마녀공장, 비건 기초라인 아워비건, 퍼퓸 브랜드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총 4개 브랜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화장품 시장에서는 피부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클린뷰티와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비건뷰티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연주의 기능성 브랜드를 추구하며 앰플, 세럼, 클렌징류 제품을 위주로 국내외 K-뷰티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습니다.

 

당사는 쿠팡과 같은 온라인 오픈마켓과 올리브영과 같은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을 확보하여 제품을 판매하며, 해외시장에서는 라쿠텐, 아마존과 같은 메이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및 벤더업체들을 통해 제품을 공급합니다. 클린뷰티 트렌드와 K-뷰티 인기의 시너지로 수출이 점차 확대되어 2022년 기준 전체 매출의 55%가 해외로부터 일어났습니다. 

 

마녀공장은 까다로운 성분 원칙을 적용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저자극 제품을 모토로 피부에 부담을 주는 파라벤과 같은 성분을 엄격하게 배제합니다. 오래전부터 온라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노하우를 쌓아온 마녀공장은 화장품 산업에 큰 악재였던 COVID-19 기간동안 안정적인 온라인 매출로 타격이 미미 했으며, 매출 CAGR(2020-2022)은 60.97%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국내 컨텐츠의 확산과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K-뷰티 수요가 크게 상승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일본 시장 강화를 중심으로 중국, 미국, 유럽 등으로 매출 확대의 계획이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지속가능한 뷰티기업'의 목표를 가지고 향후 리브랜딩과 제품 라인 강화로 브랜드별 고유의 가치와 색깔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당사의 매출과 깊게 관련있는 친환경 화장품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미 연준의 긴축기조로 인해 경제 성장 둔화 시 당사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가 속한 화장품 사업은 진입장벽이 낮아 매년 신규업체가 증가하는 추세로 인해 경쟁이 극심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당사는 수출에 있어서 높은 일본 시장 의존도를 보이고 있음에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녀공장은 설립 초기부터 친환경과 온라인이라는 미래 트렌드를 발견하고 빠르게 진출하여 시장내 입지를 다졌습니다. 경쟁이 극심화 되고 있는 화장품 산업에서 적극적인 차별화 시도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성장률을 보이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