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트루엔 IPO

나재희 0 379 2023.05.09 10:19

 

안녕하세요.

 

오늘은 AI기반 IP카메라 전문 기업 트루엔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미래에셋증권: 2023.05.08-09

 

공모가: 12,000원

공모액: 300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320억원
환불일: 2023.05.11

상장일: 2023.05.17

 

트루엔.jpg

                                                                                                                                                                     (source. 트루엔) 

 

트루엔은2005년 설립된 IP카메라, AI 기반디지털 영상감시 및 스마트 홈 IoT 전문 기업으로 정부기관보쉬, 모토롤라 등의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으로 둔 글로벌 강소기업입니다.

 

 

당사의 사업 분야는 디지털 영상감시시스템과 IoT 사업 두가지이다. 디지털 영상감시시스템 사업은 설치가 법적 의무화되어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되며, 정부의 대규모 투자로 국내 스마트시티 시장규모는 CAGR(2018-2024) 34%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스마트 IoT시장 역시 가정(베이비, 펫 모니터링), 공장, 매장 등에서의 사용과 더불어 큰 성장이 예상됩니다

 

트루엔의 영상 감시시스템의 핵심은 하드웨어인 IP카메라와 AI시스템입니다. IP카메라는 근거리 통신망을 이용한 CCTV의 한 종류로, 당사의 제품은 독자적인 임베디드 LPR을 탑재하여 PC 없이도 화면이 송출 가능하다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딥러닝AI 시스템은 스스로 영상을 분석하여 상황실에 그 결과를 제공하며, 별도의 모니터링 요원 없이도 각종 사고에 미리 대응할 수 있을 만큼 성능을 인정 받았습니다.

 

당사의 매출은 IP카메라, 스트리밍 솔루션, IoT제품 등으로 부터 일어납니다. IP 카메라는 공공기관 및글로벌 고객들이 오랜 주 고객으로매출이 안정적이며, 최근 IoT시장이 성장하며 국내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 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의 82%IP카메라 및 영상감시시스템이 차지하고 있으며 스트리밍 솔루션과 IoT제품들이 각 8%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트루엔은 최근 급성장하는 AI기술이 결합된 통합 영상감시 시스템과 관련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강점이 있습니다. 정부의 스마트 시티 사업 투자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한 급격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이에 맞는 생산능력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3년간 주요제품 관련하여 제품의 반품, 하자 등의 소비자 불만과 소송 등이 발생한 사실이 없습니다.

 

당사는 오랫동안 축적한 하드웨어 설계기술을 기반으로, SoC, 센서, 렌즈와 같은 핵심 부품이 새로 출시되었을 때 최적의 설계로 경쟁업체 보다 빨리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존의 AI 기술을 응용하여단순히 객체의 이동을 추적하는 것이 아니라정확히 어떤 상황인지 인식하고 감시 대상이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AI감시 기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더불어 글로벌 기업들과 OEM 방식 으로 수출을 늘려가고 있으며 IoT 제품을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적극 유통함으로써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인 영상감시시스템 제품은 법적으로 설치가 의무화 되어 있어 지속적인 수요가 존재하고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부분으로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주요 고객사인 공공기관, 공기업들의 보안 및 스마트시티 관련 예산이 축소되는 경우 당사의 성장성과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당사가 강점으로 내세우는 AI 관련 기술들이 향후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기업들에 잠식당할 우려가 있고, IoT 제품들은 중국제품과의 치열한 가격 경쟁의 우려가 있습니다. 

 

트루엔은 오랫동안 축적한 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트렌드에 맞추어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성장동력을 갖추었습니다또한 신제품 개발과 수출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므로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