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열처리 소재 전문 기업 나노팀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한국투자증권: 2023.02.20-21
공모가(E): 13,000원
공모액(E): 267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2,490억원
환불일: 2023.02.23
상장일: 2023.03.03
(source. 나노팀)
나노팀은2016년 설립된 전기차 배터리 열관리 소재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국내 배터리 방열소재 중 독보적 위치에 있습니다.
당사는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소재를 제공하며 전기차 시장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자동차 연비규정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을 강화하면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전기차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적으로 탈 내연기관화 추세에 따라 전기차 시장은 전체 자동차 산업의 성장속도보다 훨씬 더 빠르게 성장하여 2025년 전체 자동차 시장 침투율이 21%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 됩니다.
나노팀은 전기차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열을 처리하는 쿨링자켓 사이에 위치하는 열처리 소재 갭패드(고체)와 갭필러(액체)를 제공합니다. 갭필러는 배터리 팩 하단과 배터리 모듈 사이에 도포되며 모듈을 얹는 과정에서 압력을 가하게 되고 공기층, 틈이 없이 메워지며 경화과정을 통해 모듈을 팩에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갭패드와 비교하여 제조공정이 간단하고 원가절감과 경량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당사의 매출은 전기차 배터리 열관리 소재인 갭필러와갭패드등으로 부터 일어나며, 현재 현대차, 기아, 테슬라, 포드 등 글로벌 기업에 직간접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기준 갭필러 매출이 총 매출의 58%를 차지하고 갭패드가 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노팀은2017년 전기차 초기에 고객사 요구사항에 즉각 대응하여 요구하는 성능을 충족시키며 방열소재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다졌습니다. 전기차 구입의 증가와 함께 늘어나는 발주물량에 대응하기위한 설비를 갖췄으며 향후 증가하는 물량을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현재까지 품질사고가 단 1건도 없었습니다.
나노팀은현재 접착 성능이 가미된 실리콘계열 방열접착제 및 비실리콘계열 방열소재 개발 중에 있으며, 각종 전장부품에 사용되는 방열소재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증가시켜 1대당 발생하는 당사 매출액을 증가시키는 목표가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주요 고객인 현대, 기아자동차가 2022년부터 적극적인 현지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나노팀 또한 미국과 체코 법인 설립을 통해 향후 기존 고객사와 신규고객사 확보의 계획이 있습니다.
당사의 매출과 깊게 관련있는 전기차 산업은 전체 자동사 시장에 빠르게 침투하며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및 전쟁 등의 글로벌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방 산업 성장 둔화 시 당사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꾸준한 혁명과 제품개발이 계속 되어야하는 시장 내에서 고객사 요구에 대한 대응 실패 또는 경쟁심화로 인한 점유율 하락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나노팀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 초기부터 고객사가 요구하는 우수한 열처리 소재 제품을 제공하며 시장내 입지를 다졌다.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는 등 안정적인 매출의 성장과 제품 다각화 계획이 기대되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