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티이엠씨

나재희 0 517 2023.01.10 16: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전문 제조 기업 티이엠씨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한화투자증권: 2023.01.10-11

 

공모가: 28,000원 

공모금액: 504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2,983억원

환불일: 2023.01.13

상장일: 2023.01.19

 

티이엠씨.png

                                         source. 티이엠씨 

 

 

티이엠씨는 2015년 설립된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전문 제조 기업으로, 특수가스 제조의 모든 공정을 내재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 사업이 속해 있는 반도체 재료 산업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해왔습니다. 다만 코로나바이러스 특수가 사라짐과 함께 물가 상승과 고금리로 가계 실질 소득이 줄어 IT 수요가 감소하여 2023년에는 0.7% 가량 줄어들 전망입니다. 글로벌 거시경제 둔화로 인한 2023년 반도체 재료 매출은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데이터센터와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반도체에 대한 강력한 수요로 인해 2024년부터는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이엠씨는 가스 합성 및 수전해 기술, 희귀가스 추출 및 분리 기술, 특수가스 정제. 혼합. 충전하는 기술 등을 이용하여 반도체 공정용 희귀가스와 특수가스 판매와 기타 서비스를 통해 매출을 일으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은 반도체 표면에 효율적으로 원하는 회로 패턴을 넣을 수 있는 Excimer(Ne), 에칭과 이식 공정에 사용되는 Kr과 Xe 등이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기준, 희귀가스 Ne, Xe, Kr이 전체 매출의 72.6%, 여러 종류의 특수가스가 20.31% 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3분기 기준 매출의 95.5%가 해외에서 일어났고 4.5%가 국내 매출입니다. 

티이엠씨는 진입장벽이 높은 특수가스 전문 제조 회사로, 좋은 퀄리티의 가스를 생산 제공하며 SK하이닉스 및 삼성전자 등의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있습니다. 특수가스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필수 소재로, 당사는 향후 제품 라인업의 다양화와 설비 확장에 따라 다양한 산업군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 있습니다.

 

경기둔화로 인해 2023년 반도체 수요는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나 반도체 필요 산업의 확장과 반도체 공정이 미세화 됨에 따라 장기적 관점의 잔도체 수요는 탄탄하다고 보여집니다. 그에 따라 당사는 제품 순도의 관리 및 고정밀 혼합가스 등의 더 효과적인 소재 개발을 꾸준히 진행해 나가고자 하며, 여러 희귀가스 사용 공정 이후 버려지는 폐가스의 재활요으로 ESG 경영에 부합하는 연구 개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인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시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향후 정부 또는 글로벌 산업 방향에 따라 전방산업의 성장 둔화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당사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계속되는 글로벌 경기침체 및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 상황에 따라 공모 이후 당아 주가 또한 높은 변동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티이엠씨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크게 성장했으며 다양한 매입처와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경기침체 등의 리스크가 있지만 당사의 안정적인 재무상황 및 반도체 산업의 장기적 전망 등을 고려하여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