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오픈엣지테크놀로지

나재희 0 667 2022.09.14 11: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도체 설계(IP) 기업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삼성증권: 2022.09.15 - 16

 

공모가(E): 18,000원

공모금액(E): 655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3,751억원

환불일: 2022.09.20

상장일: 2022.09.26

 

 

오픈엣지T.png

                                                                                                                                             source.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2017년 설립된 국내 유일 반도체 설계(IP) 기업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 자율주행자동차, 보안카메라 등과 같은 엣지 환경 구현을 위한 시스템반도체 설계기술을 개발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서버, 산업용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시스템반도체 수요가 확대되며, AI 반도체시장의 폭발적인 수요 확대의 기대가 됩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시스템반도체 시장은 CAGR(2020-2025) 4.1%의 계속되는 성장이 기대되며, 특히 AI 반도체 시장은 CAGR(2020-2025) 21.7%로 빠른 성장이 예상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세 종류의 토탈 메모리 시스템 솔루션 IP와 엣지 환경 구현을 위한 AI 플랫폼 IP 솔루션을 라이선스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유지 및 보수, 로열티 등의 방법으로 매출을 일으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은 DRAM 데이터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기능을 지원하는 OMC, 인공신경망 처리에 특화된 전자회로 IP인 ENLIGHT 등이 있습니다. 2022년 반기 기준 IP 라이선스가 매출의 91.6%, 유지/보수 매출이 8.3%, 로열티가 0.2%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2022년 반기 기준 매출의 95.3%가 국내에서 일어났고 4.7%가 해외 매출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국내 유일 반도체 설계자산(IP) 회사로 팹리스와 디자인하우스 등을 포함한 글로벌 대표 반도체 업체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수주하는 등 매년 빠르게 성장하는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반도체 특성상 우수한 기술력이 필요로 하여 IP 기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연구개발에 힘 쓰고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시스템 반도체 시장 수요는 향후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의 매출 또한 연결되어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나이스디앤비 예비기술성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계획이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인 시스템반도체 시장과 AI 반도체 시장은 산업과 생활의 변화에 따라 계속되는 성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향후 정부 또는 글로벌 산업 방향에 따라 당사의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투자심리가 소극적인 지금과 같은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지표로 한 기업가치 평가는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상장 당일 낮지 않은 유통 주식수 (26.5%), 최근 계속되는 글로벌 경기침체 및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 상황에 따라 공모이후 당사의 주가 또한 높은 변동성을 보일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제품을 제공하며 산업의 특성상 당사 매출의 큰 성장 또한 기대됩니다. 하지만 위의 위험 요소들로 인해 공모청약에 일부 부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