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영창케미칼

나재희 0 762 2022.06.30 12:14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도체 사용 특수화학소재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 영창케미칼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하나금융투자: 2022.07.04 - 05

 

공모가(E): 18,600원

공모금액(E): 446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883억원

환불일: 2022.07.07

상장일: 2022.07

 

ycchem.jpg

                                                                                                                                                source. 영창케미칼

 

당사가 영위하는 반도체 소재 산업은 반도체 시장과 큰 관련이 있는데 최근 자동차와 통신기기 등으로부터 반도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세계 반도체 시장 규모는 CAGR 2020-2025 평균 5.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영창케미칼은 2009년 국내 최초로 반도체 산업용 소재 포토레지스트를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친환경에너지 등에 제공하는 특수 화학소재 개발 및 생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제품은 전자재료의 Photo 소재, Wet Chemical, PR용 Rinse와 일반화학 재료 등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2022년 1분기 기준 고집적 반도체 제조에 필수인 화학약품 Photo 소재가 매출의 4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Wet Chemica, PR용 Rinse, 일반화학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2022년 1분기 기준 27.5%는 수출, 72.5%는 내수로 인해 매출이 일어났습니다.

 

영창케미칼은 115개에 달하는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고퀄리티의 제품 제공을 위해 힘 쓰고 있습니다. 제품의 수명 주기가 비교적 짧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이 요구되는 부분에 따라 끊임없이 핵심 소재 및 부품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반도체 산업의 수요 확장에 따른 당사 핵심제품 Photo 소재를 중심으로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당사는 향후 핵심요소인 Base Polymer 합성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구조의 포토레지스트 제품군으로 확대 적용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Wet Chemical 소재 원료와 PR용 Rinse 등의 제품에 적용할 기술 강화와 제조공정 확보 등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계획입니다.

 

영창케미칼의 주요 사업인 반도체 소재 산업은 향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전쟁등의 여러 복합적인 이슈로 인해 변동성 높은 글로벌 시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글로벌 IPO 시장도 소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줘 상장 후 당사의 주식가격 또한 높은 변동성의 위험이 있습니다. 상장 당일 유통가능 주식은 총 주식의 36.1% 수준으로 높은 편 입니다. 더불어 경기침체가 올 경우 전방산업의 둔화 가능성 위험이 있습니다. 

 

영창케미칼은 제품 수요의 큰 성장이 계속된 반도체 산업에서 특수소재를 개발 생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채무를 상환하는 등 비교적 약했던 재무건전성의 강화가 예상되며 다소 부정적인 시장상황에서도 당사의 안정적인 투자수요가 예상되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