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포바이포

나재희 0 850 2022.04.15 16: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주얼 컨텐츠 제작 전문 기업 포바이포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미래에셋증권: 2022.04.19 - 20

 

공모가(E): 14,000원

공모금액(E): 248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 (E): 1,431억원

환불일: 2022.04.22

상장일: 2022.04.28 

 

포바이포.jpg

                                          (source. 포바이포)

 

 

당사가 영위하는 실감 콘텐츠 시장은 TV와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스크린 디지털 기기의 기술성장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실감 콘텐츠 시장 규모 CAGR(2018-2023)은 56.05%로 계속되는 초고속 성장이 예상됩니다.

 

포바이포는 자체 화질개선 솔루션 픽셀(pixell)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은 인공지능을 통해 화질 개선 작업을 딥러닝화 시켜, 기존의 영상을 초고화질로 향상하는 기술입니다. 당사는 픽셀을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인 KEYCUT VISUAL과 영상 콘텐츠 유통 사업인 KEYCUT STOCK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당사매출의 대부분인 92.8%가 초고화질 콘텐츠 제작,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영화/드라마 후반제작을 포함한 콘텐츠 제작으로 이루어져 있고, 영상 콘텐츠 유통을 통한 매출이 7.2%를 차지합니다. 총 매출의 78.3%가 국내에서 일어나며 해외매출이 21.7%를 차지합니다. 또한 당사는 흑자를 유지하며 매출의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바이포는 픽셀 기술을 활용해 퀄리티 높은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공급하며 현재 LG디스플레이, 삼성 디스플레이 등의 글로벌 가전기업 및 제일기획 등의 광고대행사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 실감형 콘텐츠 필요가 예상되는 홈쇼핑사, 엔터테인먼트사 등 다양한 산업군을 거래처 확대 후보로 고려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정략을 수립 중에 있으며, 향후 포바이포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 (VR), 등 메타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예상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5G 네트워크 구축 및 뛰어난 인적 자원 충원 등의 투자와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인 글로벌 실감 콘텐츠 시장은 향후 국내외로 초고속 성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변수로 인한 성장 정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 측면에서 유리한 이유로 일부 분량을 외주업체를 통해 작업을 수행하는 특성 상 통제할 수 없는 변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바이포는 자체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을 기반으로 하여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메타버스가 최근 주목을 많이 받으며 당사와 유사 사업을 영위하는 영상 시각효과 기업은 지난해 상장하여 최근 많이 하락한 시장에서도 공모가에 비해 4배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다소 부정적인 시장 상황에서도 당사의 안정적인 투자수요가 예상되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