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비씨엔씨

나재희 0 981 2022.02.19 00:48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도체장비 부품 제조 기업 비씨엔씨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 2022.02.21 - 22

 

공모가(E): 11,500원

공모금액(E): 288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422억원

환불일: 2022.02.24

상장일: 2022

 

비씨엔씨.jpeg

 

(비씨엔씨) 

 

비씨엔씨는 2003년에 설립된 반도체장비 부품 제조, 개발 기업으로 합성쿼츠, 천연쿼츠, 실리콘, 세라믹 등의 소재 기반 부품을 제조합니다.

 

당사와 상관관계가 높은 반도체 시장은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빠르고 기술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의 성격이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비대면산업의 성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수요의 중장기적 성장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씨엔씨는 합성쿼츠 (QD9), 천연쿼츠, 실리콘, 세라믹, 등의 제품 세일즈로부터 매출이 일어납니다. 합성쿼츠의 수요가 크게 늘며 20213분기 기준 매출의 72%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 천연쿼츠가 12%, 실리콘 7%, 세라믹 5%로 매출 비중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2021년 기준 당사는 합성쿼츠 부품 QD9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SK하이닉스, 인텔, TSMC, 삼성전자 등의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매출의 82%는 국내 매출을 통해 일어나고 18%는 중국, 미국, 유럽, 등으로부터 수출판매로 이루어집니다. 비씨엔씨의 매출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데 20172020년 매출액 CAGR25%로 빠른 상승을 보여줍니다. 

 

비씨엔씨는 오랜 노하우와 뛰어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사 니즈에 맞춰 최고 수준의 반도체 식각 공정용 부품을 제공합니다. 전기차, 디스플레이 등의 시장을 포함한 반도체 산업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데 비씨엔씨 또한 수요가 증가하며 실적 고성장 구간에 돌입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제조하는 합성쿼츠 QD9은 해외 원재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합성쿼츠 소재를 자체 생산하여 국산화, 내재화 하고자 하며 (QD9+) 이로 인한 비용절감, 수명연장, 소재개발, 친환경제조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 또한 공정 과정 중 가장 빠르게 마모되는 기존의 SiC Ring을 대체하는 신소재 CD9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 

 

당사의 주요 사업인 글로벌 반도체 및 쿼츠 산업은 향후 국내외로 안정적인 성장과 당사의 매출확대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경기변동, 반도체산업투자축소, 경쟁 심화, 산업지원 축소 등의 영향으로 산업 둔화 가능성이 존재하며 이 변화는 당사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씨엔씨는 국내 대표 쿼츠 기업으로 높은 수준의 반도체장비 부품을 글로벌 고객사에 제공합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의 해당 산업의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개발 중에 있는 제품 역시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해결하고 매출 확대로 이어지며 당사 기업가치를 높일 것이라 예상하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