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나래나노텍

나재희 0 1,012 2022.01.21 17: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플레이 장비 기업 나래나노텍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증권: 2022.01.24-25

 

공모가: 17,500원

공모금액: 543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935억원

환불일: 2022.01.27

상장일: 2022.02.08

 

나래나노텍.jpeg

                                             ( source. 나래나노텍)

 

나래나노텍은 1990년에 설립된 기계, 전자, 설비 제조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박막 코팅, 경화, 합착 장비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래나노텍의 주력 시장인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2020-2027년 평균 3.57%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가파른 성장세는 아니지만 자동차, TV, 스마트폰 등에 쓰이는 OLED의 비중은 빠르게 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수요의 증가가 예상됩니다.

 

당사의 주요 수익모델은 OLED와 LCD 패널을 제작하는 포토장비, 플렉서블 OLED 기판 제작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초정밀 코팅장비, 디스플레이 패널과 커버 글라스를 합착하는 모듈용 장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00여개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래바이오텍은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일본 샤프 등의 글로벌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그 수주 물량이 크게 늘어 수익성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됐습니다. 또한 TV와 스마트폰에 주로 쓰이는 OLED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경우 수요가 점차 늘어날 전망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고객의 니즈를 맞춰나갈 계획이 있습니다.

당사는 전기차 보급률이 빠르게 상승하는 지금 free shape 디스플레이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빠른 수요의 성장이 예상되는 2차전지 건조기술 기반의 공정설비와 코팅하는 설비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시작하며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나래나노텍의 주요 사업인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은 산업의 안정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산업 둔화 가능성이 존재하며, 이 변화는 당사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소수의 업체가 디스플레이용 포토 및 코팅 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상황이나, 향후 경쟁이 심화될 가능성은 존재하며 이에따라 점유율 축소 위험이 존재합니다.

 

나래나노텍은 높은 수준의 디스플레이 포토, 코틷, 모듈용 장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을 포함하여 당사의 신사업과 관련된 2차전지와 반도체 산업 역시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지만 현재 변동성이 높은 주식시장의 상황과 상장 후 유통가능 주식이 50% 이상인 점을 고려하여 공모청약에 일부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