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알비더블유

나재희 0 1,210 2021.11.11 11:33

 

안녕하세요!

 

오늘은 엔터테인먼트 기업 알비더블유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증권: 2021.11.11-12

 

공모가: 21,400원

공모금액: 268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697억원

환불일: 2021.11.16

상장일: 2021.11.22

 

rbw.jpg

                                                                                                       (source. 알비더블유)

 

 

알비더블유는 2010년 설립된 광고 대행 기업으로, 연예 매니지먼트, 광고기획, 제작, 및 대행, 음박제작, MD상품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수익모델은 음원음반영상 저작권, 광고와 음악 컨텐츠 및 아티스트 제작대행, 매니지먼트, 공연, 등으로 이뤄져있다. 2020년 기준 음원음반영상 저작권리 매출이 총 매출의 39.7%로 가장 큰 파이이며, 그 뒤로 제작대행, 매니지먼트, 공연 순입니다. 음원음반영상 저작권리 매출이 현재 알비더블유의 주요 수익원이라고 볼 수 있는데, 당사는 꾸준한 음반 저작권 매입으로 현재 2,500곡의 저작권 IP를 보유했으며, 마마무, 원어스, B1A4, 오마이걸, 이채연 등 8팀의 아티스트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알비더블유는 비교적 리스크가 낮은 영상 컨텐츠, 음악 컨텐츠, 광고 및 대행의 OEM/ODM 수주 사업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형성했으며, 우수한 프로듀싱 역량과 영향력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원, 공연 등의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시스템을 향후 유지하며 확대할 계획이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음원음반영상저작권에 대한 중요도를 인식, 앞으로도 해당 분야에 꾸준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음악시장, 저작권인식, 한류 등 알비더블유와 관련된 많은 분야에서 향후 긍정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 네이버 등 거대 플랫폼 기업의 투자가 향후 컨텐츠 산업 내 경쟁 심화로 이어져 경쟁에서 밀려날 경우 당사의 실적에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며,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미디어 환경 변화, 각국 정부의 규제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할 경우 당사의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비더블유는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포함한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류열풍이 계속되는 시점에 소속된 아티스트들과 만들어 갈 컨텐츠/가치에 대한 기대, 당사가 가진 저작권 사업분야의 확대 계획이 매력적으로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기관 수요예측: 1,719.61:1    의무보유확약: 15.98%)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