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나재희 0 1,404 2021.10.18 13: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환경 반도체 공정장비 개발 제조 기업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 2021.10.19-20

 

공모가(E): 17,400원

공모금액(E): 248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247억원

환불일: 2021.10.22

상장일: 2021.10.28

 

 

gnbs.jpeg

                                                                                                                         (source.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은 2005년 설립된 친환경 반도체 공정장비 개발 제조 기업으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유해 가스, 분진 및 오폐수를 정화하는 장비를 개발 공급합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모델은 제조공정에서 생산성 증가를 도와주는 파우더 트랩,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분진과 유해가스를 처리하는 스크러버, 플라즈마 백연 제거장치, 제품 관련 부속품과 유지보수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20년 말 기준, 유해가스 처리 목적을 가진 세가지 종류의 스크러버가 당사 총 매출의 82.0%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표 고객으로는 국내의 SK 하이닉스와 중국의 SMIC 등이 있으며, 올해 INTEL의 기술검증 완료로 수주 본격화의 기대가 있습니다.

 

기존 많은 양의 물을 이용한 유해가스 처리방법을 탈피하고자 당사는 무폐수 스크러버(Water-Free Scrubber)를 개발했습니다. 현재 식각 공정 외 타 공정에도 적용 가능한 WFS 제품을 개발 중이며, 향후 해당 제품을 디스플레이 및 태양광 등으로 확장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의 장비는 원래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LED 생산 공정에 주로 도입되어 왔으나, 최근 강화된 규제 등의 이유로 유해가스를 사용하는 일반 산업까지 당사 제품의 수요처가 확대되는 추이입니다.

 

최근 환경규제 및 ESG 경영 강화로 반도체 제조사들의 새로운 요구사항이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반도체 공정 특성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할 경우 당사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새로운 시장점유율 타겟인 중국의 반도체 굴기 프로젝트가 실패할 경우 중국시장 개척 및 시장 확대에 실패할 위험이 존재합니다.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은 일찍부터 자체적인 기술 개발로 현재 사회와 기업에 높은 품질과 가치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후위기에 직면하며 환경 규제강화 등의 시재적 상황과 해당 산업의 성장이 당사 비즈니스에 좋은 시너지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