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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_아이패밀리에스씨

나재희 0 2,549 2021.10.18 11: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색조화장품 기업 아이패밀리에스씨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 2021.10.18-19

 

공모가: 25,000원

공모금액: 205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030억원

환불일: 2021.10.21

상장일: 2021.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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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urce. 아이패밀리에스씨)

 

 아이패밀리SC는 2000년에 설립된 화장품 기업으로 색조화장품 사업 뿐 아니라, 아이웨딩, 호텔크랜베리 등 웨딩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2000년 웨딩으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6년 색조화장품 롬앤을 런칭하며 사업 확장에 성공 했습니다.

2021년 반기 기준, 전체매출의 7%를 웨딩 부문이 차지하고 있으며 화장품 부문이 93%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시작한 화장품 수출액이 크게 늘어 현재 화장품 매출의 48%를 차지하는 부분이 눈에 띕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인해 2006년 이후 처음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이 14.8% 감소했으며 화장품시장 트렌드의 흐름이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 갔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2022년 기초제품 브랜드 및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의 론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웨딩과 화장품 사업 부문 IT 기술 고도화에 투자하여 고객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콘텐츠 개발 및 브랜딩에 특화된 기업에 투자, 협업 계획이 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신규사업 확장에 성공하여 뛰어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2020 CAGR 116%).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산업은 트렌드 변화가 빠르며 제품의 교체주기가 매우 짧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 산업내 경쟁심화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할 경우 당사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중국을 포함한 해외 수출 비중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각국의 수출입, 소비, 산업 규제 변화에 따른 당사 사업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당사의 화장품 신규사업 과정에 있어 보여준 성과는 매우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고객의 빠른 제품 교체가 특징인 화장품 산업에서 당사의 과거 성장흐름 지속 가능성(브랜드파워)에 대한 물음표, 전체적인 고평가로 인해 기관 수요예측에서 실망스러운 결과 등의 이유로 공모청약에 부적합하다고 판단.

 

(기관수요예측: 63.1%   의무보유확약: 0.00%)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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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aonaj@koreaw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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