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BDC의 코로나바이러스 극복기(ing)

 

 

안녕하세요! 비도 오고 후레쉬한 화요일이네요~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Business Development Company, BDC 리포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BDC란 미국의 중소기업에 자금을 공급하는 투자회사로, 세금혜택을 받으며 수입의 90% 이상 배당을 해야하는 RIC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한국더블유엠투자자문은 분기 이상의 배당을 하는 44개 회사를 유니버스로 두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small/mid 캡에 속하는 BDC 산업은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때 다른 인덱스보다 더 큰 변동률을 보여줬으며, 큰 하락 폭 만큼이나 회복에 대한 우려가 컸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이후 19개 회사의 배당컷, 2개 회사의 배당중지, 그리고 3개 회사의 배당 상승이 있었습니다.

 배당컷에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2019년 12월과 비교 현재 평균 -2.1% 가격에 트레이딩 되고 있어 가격은 거의 회복한 상태입니다. 


이번 위기를 회복하는 그래프가 2008년 금융위기 때와 비슷한 그림을 그리는 것 또한 포착할 수 있었는데요,  

리포트에서 비디씨의 가격회복에서 배당이 하는 역할을 비디씨 기업 (CPTA, NMFC, PFLT, OCSL)을 예로 들어 풀어봤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달에 건강한 배당을 하는 비디씨를 알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한 리포트로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화이팅하시고, 즐거운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