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스튜디오미르

나재희 0 511 2023.01.26 11:57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 기업 스튜디오 미르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미래에셋증권: 2023.01.26-27

 

공모가: 19,500원

공모액: 195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004억원

환불일: 2023.01.31

상장일: 2023.02.07

 

 

스튜디오미르.jpg

                                                                                                 source. 스튜디오미르

 

 

스튜디오 미르는 2010년 설립된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 기업으로, 제작한 작품을 OTT 플랫폼을 포함한 국내외 케이블 채널 등에 판매합니다.   

 

당사의 주력시장인 컨텐츠 산업은 만화, 게임시장을 제외한 모든 분야 성률이 하락한 2020년을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온라인 플랫폼 중심의 콘텐츠, 유통, 소비 방식의 변화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텐츠 시장은 CAGR (2020-2025) 4.98%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은 IP – Pre-Production – Main Production – Post-production – 시청자로 구성되는데, 스튜디오미르는 Pre-Production부터 Post-Production까지 제작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컨텐츠 수요가 증가하는 시점에서 IP(지적재산권) 공동개발 및확보 등 사업 확장의 계획이 있습니다.   

 

당사의 최근 주요매출은 웹툰, 게임, 소설 등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수주로부터 일어났으며 각 작품의 계약기간, 제작기간, 제작형태에 따라 금액이 상이합니다.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2021년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2022년부터 매출액 및 수익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프리프로덕션담당 감독과 애니메이터를 내부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 설립과 동시에 북미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입한 결과 현지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어 미국 현지법인에서 직접 녹음 및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을 진행하는 등 타 경쟁업체와 차별점이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는 기존의 애니메이션 제작방식과는 다르게 타 업종과의 협업을 통한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전후로 컨텐츠 수요와 시장이 크게 증가했으며당사는 그에 따라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는 업종과 IP의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 활발한 IP 확보의 계획이 있으며 고객에게 효과적인 홍보수단 및 수익창출을 제공하며 당사에게 IP 및 로열티 수입이라는 크로스미디어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인 컨텐츠 시장은 컨텐츠 수요의 증가와 제작 및 소비 방법의 발달과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글로벌 거시경제의 불확실성 영향으로 향후 당사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글로벌 OTT 기업들의 독과점 가능성, 향후 기존 주요 거래처와의 계약중단 위험, 기업의 애니메이션 제작 능력 평판 하락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는 컨텐츠를 총괄 제작하며 높은 퀄리티의 비디오물을 다양한 시각 표현으로 제공합니다. 성장하는 컨텐츠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는 등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며, IP사업 확장 계획 또한 매력적.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