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더블유씨피

나재희 0 672 2022.09.19 17:58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전지 분리막 제조 기업 더블유씨피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쉐어합니다. 

 

KB증권,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2022.09.20-21

 

공모가: 60,000원

공모금액: 5,400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 2조 406억원

환불일: 2022.09.23

상장일: 2022.09.30 

 


wcp.jpeg

                                                                                                                  source. WCP

 

 더블유씨피는 2016년 설립된 축전지 제조 기업으로, 이차전지 분리막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자동차를 중심으로 ESS (Energy Storage System), IT 제품을 포함하여 글로벌 이차전지의 수요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리튬 이차전지 분리막 출하량은 CAGR(2019-2030) 32.4%로 큰 수요 확대가 기대되는 바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특성상 습식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블유씨피는 EV용 이차전지 습식 분리막 및 세라믹코팅분리막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용 분리막은 두 전극을 격리하여 전기적 단락을 방지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전기화학 반응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통로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당사의 매출은 분리막의 판매로부터 일어나며 원통형, 각형, 파우치형 등의 형태로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나뉜다. 2022년 반기 기준 매출의 25%는 내수 판매이며 75%는 수출 판매입니다. 더블유씨피는 IATF 국제 규격에 맞춰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커스터마이즈 된 분리막을 납품하며, 최근 고단가의 코팅제품 매출 비중의 증가로 수출 분리막 단가는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더블유씨피는 이차전지 분리막의 핵심기술인 다공성 필름을 제조하는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향후 해외 생산라인을 구춤함으로써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적을 끌어올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당사는 특히 높은 시장성을 보유한 유럽지역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 있습니다. 최근 프랑스 산업부로부터 2차전지 분리막 생산라인 구축에 대한 요청서 수령의 건을 포함하여 헝가리에 연간 12m2 생산능력을 갖춘 이차전지분리막 공장 증설 등 해외 진출 계획을 구체화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사어빈 2차전지 분리막 시장은 국내외 정책 변화와 기술 발전에 따라 계속되는 성장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경기침체, 산업 내 경쟁 심화 및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시장과 당사가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계속되는 글로벌 경기침체 및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 상황에 따라 공모 이후 당사 주가 또한 높은 변동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상장 당일 유통가능 주식은 총 주식의 39.63%로 상당히 높은 편 입니다. 

 

더블유씨피는 높은품질의 이차전지 분리막을 글로벌 고객 니즈에 맞게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특히 당사가 주력으로 제공하는 습식 이차전지 분리막의 글로벌 수요는 크게 확대 될 것으로 보이며 당사의 매출 상승 또한 자연스럽게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이나, 높은 시장 변동성과 높은 유통가능 주식 수에 따라 청약에 유의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