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지투파워

나재희 0 964 2022.03.21 18:08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너지 저장장치 제조기업 지투파워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KB증권: 2022.03.22 - 23

 

공모가: 16,400원

공모금액: 145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605억원

환불일: 2022.03.25

상장일: 2022.04.01

 

G2.jpeg

                                                                                            (source.지투파워) 

 

 

지투파워는 2010년 설립되어 수배전반 및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충전기기의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을 합니다. 

 

당사와 상관관계가 높은 태양광 시장은 지난 20년 빠르게 성장했으며 태양광발전시스템 이용 증가 속도는 이전보다는 슬로우해 질 것이나, 향후에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지투파워는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인버터, 에너지저장장치, CMD 솔루션 용역으로부터 매출을 만들어냅니다.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의 63%가 수배전반이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로 태양광발전시스템이 27%, 인버터가 8% 등으로 이러워져 있고 현재 모든 매출은 내수로 발생합니다. 

주요 매출제품인 수배전반은 고압의 전력을 저압의 전력으로 변환하고 각 사용처로 전기를 분배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투파워는 41개에 달하는 지적재산권을 보유하는 등 최고의 품질을 위해 연구개발 하고 있습니다. 지투파워가 속하는 수배전반 산업은 현대 문명의 필수적인 국가 기반 산업이며 높은 진입장벽과 주문제작형 생산체계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국내외로 높은 관심이 보여지는 탄소중립과도 같은 국 국의 방침 및 규제로인한 재생에너지 발전 증가에 따른 당사의 성장세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당사는 한국 정부가 진행 중에 있는 뉴딜사업 중 SOC디지털 안전 뉴딜사업에 적용되는 광섬유 신경망 센서 기반 안전진단 EPC를 신사업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이 외에도 친환경 전력기기 사업과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사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인 태양광 시장은 지난 20년 빠르게 성장했으며 향후 꾸준한 이용확대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당사 매출이 공공기관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향후 정부의 정책변화 및 설비투자 계획 변경은 당사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투파워는 국내 수배전반 1위 기업으로, 높은 품질의 수배전반, 태양광 발전시스템, 인버터, ESS 등을 제공합니다.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으로 인해 향후 사업의 성장이 예상되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