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LG에너지솔루션

나재희 0 1,015 2022.01.17 16: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터리 전문 기업 LG 에너지솔루션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2022.01.18-19


 공모가: 300,000원

공모금액: 12조 7,500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70조 2,000억원

환불일: 2022.01.21

상장일: 2022.01.27

 

lgenergysolution.jpg

                                                                                                                                                                          (sourc: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LG 화학에서 분할되어 신설된 배터리 전문기업으로, 드론. 선박. 우주복. 전기차 등에 적용 가능한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2차전지 시장은 과거 스마트폰 등 IT 기기용 전지를 중심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최근 환경문제 등의 영향으로 글로벌 EV시장이 빠르게 성장했고, EV, ESS, LEV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리튬이온전지 산업은 2021-2030 연평균 27%의 폭발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당사의 주요 수익모델은 EV용, ESS용, 소형 application용 배터리 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LG 에너지솔루션은 2만 3,000여 건에 달하는 배터리 특허 출원을 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갖췄으며, 한국 및 중국, 폴란드, 미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30일 기준 수출이 69.8%, 내수 비중이 30.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국은 글로벌 리튬이온전지 시장에서 34.1%를 점유함으로써 중국, 일본과 같이 배터리산업을 과점하고 있습니다. 현재 급속한 시장 확대가 계속되는 글로벌 EV용 배터리 시장에서도 CATL사에 이어 LG에너지솔루션이 21.2%를 점유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재 세계 전기차 1위 기업 테슬라를 포함하여 폭스바겐, 현대 등의 글로벌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있습니다. 해당 파트너사를 포함한 주요 자동라 그룹들의 계속되는 전기차 출시 계획이 있으며, 당사는 빠르게 늘어나는 배터리 수요에 맞춰 국내 및 해외 투자를 통해 생산능력 증가에 집중할 계획이 있습니다.

 

EV용 배터리의 경우 교체주기가 6-10년 주기입니다. 이에 폐배터리에 대한 문제가 우려되는데, 당사는 폐배터리 구입, 파트너사가 폐배터리로부터 원자재 추출 및 공급, 새로운 배터리 제조를 하는 자원 선순환 체제 구축을 위해 리사이클의 비중을 높일 계획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배터리 케어, 인증, 중고 배터리 플랫폼 등의 새로운 사업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현재 2차전지 산업은 빠른 속도의 성장과 시장확대가 예상되지만 경기침체,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요소의 영향으로 산업 성장성이 둔화 될 경우 당사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각국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라 규제 및 지원의 변화가 있을 시 시장 축소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또한 고온 및 고압에 약한 리튬이온전지 특성에 따라 화재 발생의 문제는 시장 성장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곳에 적용 가능한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해당 산업의 빠른 성장 기대와 당사의 높은 기술력 및 생산능력, 신사업 계획과 시장확대 계획 또한 매력적으로 공보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