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PO_씨유테크

나재희 0 1,255 2021.09.27 18: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부품 실장기판 제조기업인 씨유테크의 공모안내 및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 2021.09.28-29

 

 공모가: 6,000원

공모금액: 315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E): 1,059억원

환불일: 2021.10.01

상장일(E): 2021.10

 

 

 

씨유텤.jpeg

                                                                                                                (source. 씨유테크)

 

 

 

씨유테크는 2004년 설립된 인쇄회로기판(PCB),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에 부품을 실장해 제공하는 표면실장기술인 SMT 전문기업으로,

현재 주로 적용되는 분야는 스마트폰, 노트북과 같은 IT 디바이스입니다.

 

씨유테크는 주로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 배터리 보호회로, 카메라 보드 등을 통해서 매출을 일으킵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글로벌 디스플레이의 40%를 ㅈ담당하고 있는 삼성 SDI를 포함하여 삼성전기, 일진, 동우화인캠 등 글로벌 기업들이 있습니다.

 

2021년 반기 기준, 태블릿을 포함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당사 매출의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계 기능 향상을 위해 카메라를 3개까지도 늘리는 등의 변화를 주고 있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씨유테크는 제품 퀄리티 향상을 위해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집중하고 있구요,

최근 자동차의 IT화, 의료헬스케어 분야에서의 IT화 됨이 진행 중임에 따라 당사 제품을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씨유테크는 최근 신성장동력으로 차량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자율주행 카메라 모듈, 전기차용 배터리, 스마트 청진기 등의 새로움 아이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씨유테크의 매출이 현재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그림은 아닙니다. 씨유테크는 다양한 분야의 제품 매출비중을 높이고,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향후 스마트폰 시장 성장의 둔화 및 정체는 당사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씨유테크는 중국과 베트남에 법인을 두고 효율적인 생산과 판매에 집중했는데, 향후 중국 및 베트남 내의 경제환경이 부정적으로 변화할 시, 당사 경영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ut, 씨유테크의 이번 공모자금으로 이뤄질 생산라인 증설 계획 등의 시장확대 실현 계획이 매력적이며 공모청약에 적합하다는 의견입니다. 

 

(기관 수요예측: 1,628:1     의무보유확약: 14.15%)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단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조사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부서 및 투자정보파트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자문내용 문의 ]

나재희
010-2569-9558
ciaonaj@koreaw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