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Meta. (구 페이스북)

나재희 0 1,387 2021.10.30 20:44


안녕하세요!

2021년 10월 29일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CEO 마크 주커버그가 페이스북 회사명을 Meta 메타로 바꾸며 기업의 미래 방향을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 이라는 이름을 사용한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기업을 메타버스 기업으로 정체성을 변화하는 과정에 회사명 변경이 있었습니다.

메타는 현실과 가상을 잇는 3차원 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에서 따온 이름으로, 메타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이용하여 훨씬 더 많은 옵션과 경험을 가질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커버그는 이 다음 플랫폼은 더욱 몰입가능한 형태일 것이며, 페이스북 (Meta)는 메타버스가 그 중심에 있을 것이라 믿으며, 이 비즈니스에 완전히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eta가 관심있는 분야는 크게 4분야로 보여집니다.

현재 메타버스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게임산업과 운동산업

그리고 팬데믹을 겪으며 그 필요성을 느끼기도 했고 엄청난 개발/성장 가능성을 본 메타버스에서의 업무환경과 비즈니스입니다. 


한시간 20분가량의 동영상에서 주커버그가 강조한 Meta의 가장 원초적인 목적은 사람간의 연결입니다. 




------

최근 페이스북 데이터 엔지니어 직원의 기업 폭로로 분위기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Meta로의 변화 발표가 미디어에서 우호적이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그럼에도 메타버스의 성장 가능성을 외면할 수 없으며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개발에 전념한다면 어떻게 우리 일상에 편리함을 가져올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메타의 동영상을 보면서 의문도 많이 들었지만, 향후 메타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Comments